반응형

엑셀은 업무를 진행할 때 정말 많이 쓰고, 편리한 프로그램이죠! 

 

정말 엑셀이 없었다면 재고나 단가 등을 관리하기 너무 어려웠을 것 같아요! 

저는 업무에서 이런 부분들을 관리할 때 엑셀을 가장 많이 쓰거든요! 

 

그런데.......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집에서도 엑셀을 이용해야 할 일이 생겼을때

집에 엑셀 프로그램이 없다는 것을 알고 난감했던 적이 있답니다.

 

하지만! 

엑셀 프로그램이 없어도 인터넷만 이용할 수 있다면 

비슷한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바로 '구글 스프레드시트' 기능입니다! 

 

구글 아이디만 있다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것이 또 하나의 장점 입니다! 

무료로요! 

 

< 구글 스프레드시트 이용 방법 >

구글 사이트 접속 -> 로그인 -> 계정 왼쪽 '키보드 아이콘' 클릭 -> '드라이브' 또는 하단의 스프레드시트 도구 이용

 

이렇게 잘 이용하고 있다가 

어려움을 겪은 부분이 있어 그 부분을 공유드릴까 합니다!

 

바로 '행/열 고정' 기능인데요,

엑셀 프로그램에서는 고정 기능을 쉽게 알 수 있는데 여기서는 상단의 [파일] [수정] 등 탭키를 눌러봐도 못찾겠더라구요! 

 

그래서-!

도움말 기능을 이용해서 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아래의 사진처럼 [도움말] 탭을 클릭 -> 검색창에 [고정] 이렇게 넣어주면 -? 

 

이렇게 고정할 수 있는 기능이 표시가 됩니다! 

원하는 기능에 커서를 두고 클릭하면 내가 지정해 두었던 셀이 바로 고정되는 것을 보실 수 있을 거에요!

 

저는 B2 셀을 클릭한 뒤 

도움말에서 고정기능을 검색 해 설정하였습니다!

 

그럼 이렇게 고정된답니다! 

 

이 기능의 좋은 점은 

제가 데이터를 입력할 때 '납품 수량'에 입력하고 있는지, '재고 수량'에 입력하고 있는지 한 눈에 보이기 때문이에요!

데이터가 많으면 아래로 쭉 내려가면서 첫행이 보이지 않기 때문에

내가 어떤 데이터를 입력하고 있는지 모르겠는 경우가 많거든요! 

 

아래의 영상은 

이렇게 고정 기능을 이용하면 어떻게 되는지 보여드리는 영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그럼 -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구독''좋아요'는 사랑입니다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