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OK 저축은행 짠테크 통장

< 이자 > 변동금리
50만원 이하 연이율 7%
50만원 초과분 연이율 3.5%

< 종류 >
자유 입출금 (파킹통장)

< 가입 기간 >
제한 없음


부자가 되는 길에는
여러가지 길이 있다는데

아껴 쓰는 길
많이 버는 길
많이 불리는 길

사실 100만원 더 벌어도
100만원 더 쓰면
늘어나는 자산이 없고

100만원 벌어놓고
200만원 쓰면
거지꼴을 못면한다

그래서 아껴쓰는 게
가장 중요하고
인생 돈그릇을 크게 만드는
방법이 아닐까 싶다

하지만
아껴쓰는 건
많이 버는 것 만큼이나 어렵다

견물생심
지나가다 예쁜 코트가 보이면
사고 싶고

예쁘게 손톱 정리도 하고 싶고

결혼식에 가려니
막상 입을 옷도
예쁘게 꾸며줄 화장품도 없다

그래서 가장 첫번째가
일단 저축하고
남은 돈을 쓰는 것!

하지만 항상 적금통장에만 넣어두니
정말 급하고 써야할 때
아깝게 이자 다 뿌리치고
깨는 경우가 많다

그렇다고 적금을
30만원짜리 하나,
20만원 짜리 두 개..
조각조각 모으자니
모이는 느낌이 없어
또 그건 그것대로 쓰게된다
(풍차돌리기는 좋은 저축법인데
나는 전혀 맞지 않았다)

그래서 큼지막하게
한 덩어리 묶어두고
혹시나 필요할지 모를
목돈을 따로 잡아둔다

그게 파킹통장

나는 보통
이 파킹통장에 100-200정도
넣어둔다

예전에는 CMA 통장에 넣어두었는데
이자가 점점 줄더니 1%대가 되었고

지금은
세이프통장이나 토스를 이용하는데
여기도 2% 대로 재미는 없다

그런 와중 기쁜소식!

세상에나 만상에나
7% 대 파킹통장이라니
50만원 한정이긴 하지만
잘 넣어두면
1년에 3만원가량 이자가 발생하고

초과분이라도 3.5% 이니

100만원을 넣어두면
대략 4만원대 이자가 생기고
200만원을 넣어두면
7만원가량의 이자가 생기는데

땅에 묻으면 절대 나오지 않을 돈이요,
기존 은행 파킹에 넣어두면
인플레이션 충당도 못하는 돈이로다

바로 가입하고
넣어두었다

이렇게 4만원, 7만원 번다고
부자가 되는 건 아니지만
4만원이면 2인 풍족한 외식값이고
7만원이면 최저임금 기준
거의 하루 일당이다

작은 것을 시작으로
오늘 하루도 힘내자! 아자!

반응형

+ Recent posts